공지사항

  

[방위사업청] 2023 국외조달 수리부속 입찰공고 국방전자조달 누리집 게제

 작성자 : 관리자  |    2023-02-13 15:38:48  

□방위사업청(청장 엄동환)은 2023년 국외조달 수리부속에 대한 입찰공고를 국방전자조달 누리집(http://www.d2b.go.kr)에 게재하였다.

 

□ 2023년 국외조달 수리부속의 규모는 총 1,245품목으로 약 806억원에 달하며, 주요 품목으로는 육군의 AH-1S 코브라 공격헬기부품, 500MD 정찰형 헬기부품, 전차부품, 해군의 가스터빈용 엔진부품, 공군의 무인기 부품 등이 있다.

 

□ 본 입찰공고 이전 1.13일부터 예비공고를 실시한 바 있으며, 입찰공고 기간은 2023년 2월 9일부터 3월 22일까지이며, 입찰결과는 개찰일인 3월 24일 이후 국방전자조달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.

 

□ 방위사업청은 체계적인 공급망 관리(Supply Chain Management)와 노후장비 수리부속의 원활한 확보를 위하여 영어권 지역뿐만 아니라 스페인어와 프랑스어를 사용하는 지역까지 참여할 수 있도록 공고를 확대 시행하였다.

 

□ 또한, 온라인 공고에만 의존하던 방식을 탈피하여 신속하고 원활하게 수리부속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해외 현지 국방무관, 국제계약 지원관, 대한무역진흥공사(Kotra) 해외무역관 등 다양한 조직과의 협력 마케팅을 통한 입찰공고 안내를 실시하여 보다 많은 해외업체가 입찰에 참여토록 기획하였다.

 

□ 방위사업청 미래전력사업지원부 정재준 부장은 “방위사업청에서는 입찰에 관심 있는 국외 조달업체와 신규 참여업체들을 위하여 정보공개 및 품목확인 등 적극적이며 다양한 행정을 지원할 예정이며, 비영어권 수리부속 공급지역 확대 및 국방부/산업부 조직협력 마케팅을 통하여 안정적 공급망 관리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”라고 말하였다.

 

*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방위사업청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.


Note: works in Chrome, Firefox, Opera and IE1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