한국이 세계의 무인기 시장을 선도하는 발판이 되겠습니다.

 

한국 무인기(드론)산업이 태동기를 끝내고 성장기에 돌입했습니다.
미국과 중국, 일본에서는 일찍이 미래 먹거리로서 무인기의 가능성을 내다보고 기술 표준 및 시장 확대를 시작했습니다. 우리 정부와 기업, 대학, 단체 등 모든 관계자들이 공동의 비전을 공유하고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일치단결해야 할 중요한 시기입니다.

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는 한국의 무인기 산업 발전에 유기적으로 원활하게 맞물릴 수 있는 중심 톱니바퀴 역할을 수행하고자 합니다. 무인기 자체의 기술은 물론 무인기를 활용하는 다양한 응용기술 발전에 대해서도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.

우리 협회는 2016년부터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항공, 우주분야(ISO TC 20) 전담표준개발협력기관(COSD)으로 지정되어 무인기 용어정리 및 분류 표준 KSW9000을 제정 및 공포하고 무인기 표준화 콩그레스를 개최하는 등 표준화 활동에 앞장서고 있습니다. 이를 통해 한국의 기업이 국제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기반을 닦아가고 있습니다.

또한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 산업용 무인비행장치 전문인력 양성사업 주관기관으로서 현실적인 교육의 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. 대햑 등 교육기관과 협력하여 무인기 석박사인력 양성을 돕고, 전문인력이 적재적소의 자리에 배치될 수 있도록 하며, 산업간 융합 및 산학협력을 통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기술과 제품이 탄생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.

21세기 국가 성장 동력이 될 무인기 분야에서의 인프라구축은 결과적으로 회원사들의 권익향상으로 연결될 것입니다. 업계를 대표하는 협회로서 정부 정책 수립 과정에 제대로 된 목소리를 내고, 가치있는 고객과 협력사를 모을 수 있는 행사들을 주최 및 주관함으로서 우리 회원사들의 기술이 세계에 이름을 떨치고 실질적인 이익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앞으로 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의 행보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.